요리배우기

대구요리학원 조리특성화고 입학생 입시준비 후기 / 요리입시 혼자 준비하지 말아요!

요리를 건하다 2024. 4. 15. 20:44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해

보다 먼저 같은 꿈을 가지고

그 길을 개척해나가고있는 한 학생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해요!

강서요리학원

 

안녕하세요. 저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고1 학생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때부터 요리사가 되는 것이 저의 꿈이었고

그 꿈을 위해 중학생때 조리고 진학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특성화고가 아닌, 보다 체계적인 가르침을 받을 수 있는 조리고 진학을 생각했고

중학교 1학년 가을 쯤 부터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하였습니다.

 

지금은 원하는 학교를 다니면서 대학교를 준비하고 있어요!

제가 어떻게 조리고를 준비했는지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써보려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격증을 먼저 취득하는게 제일 좋을까요?

특성화고를 진학하게 될 경우, 학교마다 천차만별로 달라요!

물론 가산점이 들어가는 학교들도 있어서 자격증 취득을 하면 너무 좋지만

기본기가 다져져있지 않은 상태에서 자격증을 먼저 시작하는건 완전!! 비추천이예요

 

자격증은 품목마다 요구사항과 제한시간이 있어서, 칼질이나 불조절이 서투르면

시험 합격은 커녕 요리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 있어서

기본적인 칼질과 불조절에 대한 감을 익히고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학원에서 영 트레이닝 수업을 먼저 수강한 후에

이런 저런 스펙을 준비하다가 제일 마지막에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영 트레이닝은 어떤건가요? 초보자도 들을 수 있나요?

 

그럼요! 영쉐프 수업은 10대 학생들만 들을 수 있는 수업이었어서

모든 학생들이 요리를 배워본 적이 없는 친구들이었어요

그러다보니, 눈높이에 맞게 앞치마 메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더라구요!

하나 하나 세세하게 알려주시니 어려워하고 따라오지 못하는 친구들도 없었고

양식을 기본 베이스로 배우는 수업이기에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플레이팅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만의 메뉴를 창작해볼 수 있었고, 저는 이 과정을 통해서

실력을 높이고 만들었던 품목들을 사진으로 찍어서 포트폴리오까지 만들었습니다!

 

요리대회는 한번만 출전해도 되나요?

저는 요리대회를 2번, 추가로 국제대회를 1번 정도 출전했었는데

한 번 출전하는 친구들도 많긴 하지만, 다양한 분야로 출전해볼 수 있어서 최소 두번은 해봐야한다고 생각해요!

팀전으로 출전을 했기 떄문에 그 안에서 각자 맡는 파트가 다르다보니

골고루 경험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단순 스펙 뿐 아니라 경험까지 쌓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기회이지 않나 싶어요

대회는 많이 출전해볼수록 좋습니다!

 

면접준비는 어떻게 했어요?

 

아무래도 조리학교이다 보니 지원동기는 물론이고, 자소서에 레시피 작성이라던지

요리에 대한 경험과 극복해낸 일화 등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질문들이 많이 나왔어요

정말 경험이 없었으면 통과할 수 없었겠다 싶었고

학원에서 배운 경험을 토대로 잘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학원에서 모의면접까지 준비해주다보니, 미리미리 준비해보며 저만의 대답을 연구했기에

면접장에서도 긴장이 덜 되더라구요 ㅎㅎ

그러한 경험들을 이야기하니 면접관분께 칭찬도 받았어요!

 

특히나 요즘은 학교에 가서 배우려는 친구들보다는 잘하기 위해 학교를 가는 친구들이 많아서

배우지 않고 가는 친구들이 오히려 더 적어요!

그래서인지 뒤쳐지는 감이 있어서, 선행학습이 많이 중요해요...ㅜㅜ

 

조리고등학교를 준비하려 하는 친구들에게 한마디?

조리고등학교의 경우, 결코 공부를 못하기 때문에 가는 학교가 아니랍니다?

정말 요리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친구들이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기 위한 곳이예요

그만큼 열정이 있어야 하고, 열정이 져버리지 않도록 준비를 해야합니다!

 

우선은 시작해보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재미있고 흥미가 있는 일을 해야 결국은 행복해진다고 생각이 들어요!

미리 실력을 키우고 가게 되면 더욱 더 재미있어질테니, 겁먹지 말고

일단 도전해보았으면 좋겠어요 :)

 

학원의 장점?

 
우선은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의미가 굉장히 컸던 것 같아요!
같은 목표를 가지고 협동도 하고 경쟁도 하다보니 우애가 더욱 깊어지기도 하고
강사님과 별개로 해당 분야를 전공하신 멘토 선생님이 계셔서, 방향성을 잘 잡아주시고
어떤 방향으로 보완을 해야할지나 아직은 잘 모르겠는 미래에 대해서 불안해하지 않도록 잘 케어해주셨어요!

학원에서 모의면접도 봐주시고, 고등학교 대학교 세미나나 학교 투어를 다녀오는 시스템도 있었기에

앞으로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 스스로 개척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수업 스케쥴도 빽빽하게 진행되기보다는, 멘토선생님과 조율하면서 어떤 수업을 들을지 플랜을 짜다보니

엄청 편했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한번 다닐 학원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할텐데, 저는 정말 강추합니다!

 


홍대 / 강남 / 인천 / 안산 / 수원 / 대전 / 대구 / 부산

 

대표사이트 : http://korea-cook.kr/ 

대표전화 : 02-322-0754


운영시간 : 10:00 - 21:30


👇👇👇👇하단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학과 무료 상담 지원

유선 상담 / 방문 상담 진행